본문 바로가기
이거알아?

제주항공 승무원의 슬픔과 직업 정신

by 구구팔팔1234 2025. 1. 2.

 


제주항공 승무원들이 전남 무안국제공항 참사 이후 동료를 추모하며 자신의 감정을 담담히 전했습니다. 이들은 비극적인 상황 속에서도 승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직업정신을 잃지 않았습니다.


---

참사 현장에서의 승무원 이야기

지난달 31일, 제주항공 승무원 A씨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며 슬픔을 나눴습니다.

그는 “슬픔이라는 말로는 부족하다”며 비통함을 드러냈습니다.

비행을 마친 뒤에야 눈물을 흘릴 수 있는 현실을 토로하며, 승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A씨는 “마지막까지 승객을 안심시키며 탈출을 준비한 동료들을 존경한다”고 말했습니다.



---

현장에서의 헌신

정비사와 기장의 노력

정비사와 기장이 보여준 헌신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A씨는 “정비사님들은 늘 최선을 다했다. 우리는 그들을 믿고 비행에 나선다”며 동료들의 노고를 기렸습니다.


승객과의 신뢰 유지

힘든 상황 속에서도 “오늘도 승객을 맞이한다”며 직업정신을 강조했습니다.

동료를 잃은 아픔 속에서도 승객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

안전과 개선을 위한 메시지

제주항공의 책임과 개선 필요성

A씨는 현장직에 대한 소홀함에 대한 아쉬움을 나타내면서도, 승객을 향한 소홀함은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참사를 계기로 항공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과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떠난 동료를 향한 존경

A씨는 “동료들의 마지막 순간이 존중되길 바란다”며, 이들의 헌신이 기억되길 요청했습니다.

이들의 희생이 안전한 항공 환경 구축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합니다.



---

결론

이번 사건은 단순한 참사를 넘어 항공 안전과 직업정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승무원들의 헌신은 우리 모두에게 큰 울림을 주며, 이들의 노력과 희생을 통해 항공 안전이 더욱 강화되길 바랍니다.